김녕미로공원 소개 및 이용요금
김녕미로 공원은 제주시 구좌읍 만장굴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주대학교를 퇴직하신 더스틴 교수님 께사 직접 땅을 일구고 나무를 심고 만드신 우리나라 최초의 미로 공원입니다. 미로공원 디자인 구성하는 일만 3년이 소요되었는데, 유명한 영국 미로 디자이너 애드린피셔 작품입니다. 제주를 사랑하셔서 운영 수익금 일부는 매년 제주대학교와 지역사회, 노인대학 육성, 요트 꿈나무 육성에 기부도 하신다고 합니다. 미로공원의 나무는 랜다디나무로 3미터 높이의 사계절 푸른 나무로 사람의 정신과심리를 안정시켜 준다고 합니다. 미로의 바닥은 붉은색으로 제주 천연화산석 송이이며 공기을 정화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공원에는 50여 마리의 고양이들이 살고 있습니다. 고양이를 좋아한다면 더욱더 즐거운 여행지가 될 것 같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가 모두 즐길 수 있는 가족 관광 테마 관광지로 사계절 내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이용요금은 성인 7700원 청소년 6600원 어린이 5500 경로(만 60세 이상), 유공자 6600원 만 70세 이상은 무료입니다. 도민할인과 단체 30명 할인도 있습니다. 기본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50분입니다.
이용시설
미로공원 기본이용 시설은 넓은 주차장, 무선인터넷, 유아시설(놀이방), 장애인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미로공원의 수벽을 이루고 있는 랠란디나무와 미로바닥에 있는 송이 덕분에 방문객들은 미로에서 몸이 가뿐해지고 웃음이 나온다고 합니다. 또한 공원 안에는 아이들이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입구로 들어서자마자 실외놀이터와 숲놀이터가 있습니다. 입구 왼편에는 시크릿가든도 있습니다. 외줄 타기 놀이, 집라인, 미끄럼틀, 그네, 골프체험, 낚시 놀이등이 있고, 민속놀이 체험 와 소꿉놀이을 할 수 있는 곳들도 있습니다. 어른들도 즐기수 있는 놀이시설도 많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공원 곳곳에는 사진 찍는 장소를 따로 꾸며놓았는데 연인들 가족들 누구나 예쁘게 추억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고양이 공원이라고 불릴 만큼 고양이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입구에는 쓰다듬는 법, 고양이와 친해지는 법, 눈인사하는 법, 고양이언어등이 적혀있습니다. 사계절 내내 여러 야생화들과 자연 속에서 뛰어노는 고양이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 입구를 들어서면 기념품샵에 제주감성 소품과 비눗방울, 오메기떡이나 감귤 한라봉주스, 아이스크림 커피등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미로 안에 도장 7개를 찾아 찍고 성공지점으로 가서 성공의 종을 울리면 성공입니다.
방문후기
벌써 7번째 방문한 곳입니다. 제주여행할 때마다 빼놓지 않고 왔던 곳입니다. 그리고 제주로 이사 오고 나서도 아이들이 가장 많이 찾는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김녕미로공원은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이 잘 마련되어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놀았습니다. 입구에는 고양이의 대한 정보가 적혀있어 고양이를 아낀다는 생각에 감동도 받았습니다. 고양이를 너무도 좋아하는 저희 아이들은 고양이 보느라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미로 입구 앞에는 어른들이 놀 수 있는 시설이 많아 저희가 아이들보다 더 즐겁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쉽게만 생각했던 미로 중간중간 도장을 찍을 수 있어서 미로탈출을 더욱 흥미롭게 했습니다. 길을 찾기가 쉬우면 지루할 수도 있는데 저희 같은 경우에는 종은 빨리 찾았지만 7개의 도장중 하나를 찍지 못해 많이 헤맸습니다. 도장을 다 찍고 미로 탈출성공까지 해야 고양이 엽서를 받을 수 있는데 세심한 배려까지 느껴져 감사했습니다. 메이즈 랜드보다 작은 규모지만 미로 찾기가 쉽지 않았고 곳곳에 즐길거리가 많아서 좋았습니다. 제주여행에서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으로 가장 추천하는 곳입니다.
댓글